내가아는이야기2013. 10. 11. 12:47

'네이버 오픈캐스트'가 네이버 메인 화면에 노출되었을때 내 블로그에 대략 얼마나 구독자가 유입될까.

궁금하시죠.

앞서 글 올리신 분들 보니 카테고리가 대중적일수록, 메인 뜬 글과 관련된 글이 많을수록 유입율이 높더라구요. 제껀 그냥 참고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

 

 

 

 

 

 

티스토리가 체크한 유입자 수입니다. 네이버 메인에 선정되면 오후 12시 부터 다음날 오후 12시까지 딱 24시간 동안 메인에 떠있게 되는데요. 결과를 보시면 정오부터 12시까지의 유입이 다음날 12시부터 정오까지의 유입보다 두배 정도 많네요. 오전보다는 오후시간에 유입율이 훨씬 높다는거죠.

 

 

 

 

 

메타블로그 '믹시'가 체크한 페이지뷰인데요. 네이버 메인에 노출된 4개 글은 5000에서 10000정도의 페이지뷰가 있었고 나머지 블로그내 같은 카테고리에 들어있는 '관련글'에는 200-500정도의 페이지뷰가 있었습니다. 이러니 관련글이 많을수록 유리하네요!

 

 

 

 

 

이건 구글 어낼리틱이 분석한 2일간의 유입율인데요. 밑에 운영체제를 보시면 대부분이 윈도우에서 들어온 것을 알수 있습니다. 즉, 오픈캐스트 네이버 메인은 컴퓨터 상에서만 확인할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 사용자의 유입만 증가한다는 것이죠. 모바일 사용자는 유입율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건 구글 애드센스가 체크한 페이지뷰인데요 애드센스 쓰시는 분들 참고되시라고 올렸습니다. 연애심리가 페이지 상단 중간 '직사각형'이고 구글애드가 페이지 하단 '긴바' 입니다. 네이버 메인에 노출된 4개 페이지는 이렇게 되있고 나머지 페이지는 상단 중간 하단이 모두 직사각형인 페이지가 많아서 두개의 페이지뷰가 틀립니다. 일단 상단 중간 직사각형이 하단 긴바 보다 페이지뷰당 클릭수가 훨씬 높네요. 역시 직사각형이 진리인 것일까요. ^^;;

 

이상입니다. ^^

 

 

Posted by 버크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