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학각론2014. 5. 20. 21:55

 

 

1. 내가 원래 독설을 싫어하는 사람이긴 하지만 이런 경우에 대해서는 정말이지 독설을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다. 도대체 급할게 뭐가 있는가? 교통사고에 관한 무시무시한 격언 '10분 먼저 가려다가 10년 먼저 간다.' 라는 말을 꼭 떠올리기 바란다! 조바심에 몇달 서두르다가 그냥 인생 한방에 훅 가버리고 싶은가. 잘못된 결혼으로 평생 웃을 날 없는 '영원히 고통받는' 그런 인생을 살고 싶은가. 아무리 늦더라도 절대 서두를 필요가 없는게 결혼이다. 제대로 된 결혼을 할게 아니라면 그냥 독신으로 사는게 백배쯤 낫다. 명심해라.

 

 

 




2. 내가 지금껏 써온 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나는 결코 독신예찬론자가 아니다. 그럼에도 서둘러 결혼하려는 커플들에게 아낌없이 독설을 쏟아붓는 이유는? 뻔하지 않나. 바로 내 주위에 잘못된 한번의 선택으로 후회와 눈물의 나날을 보내는 이혼남녀가 차고 넘치기 때문이다. 그 정도로 이혼이 흔해졌다. 뭐 말만 들어보면 '그냥 성격이 안맞아서 쿨하게 헤어졌어요.' , '이혼 막상 해보니까 별거 아니대요. 요즘 많이들 하잖아요.'라고 하지만 정작 그들이 그렇게 담담하게 말할수 있을때까지는 엄청난 스트레스와 고통을 남몰래 삭인거다. 애초에 선택을 잘했더라면 겪지 않았어도 되었을 고통을 말이다.

 

 

 

 

 



3. 그럼 애초에 잘못된 선택이란 무엇일까. 가장 큰 것 하나를 꼽자면 '서로에게 별로 끌리는 마음도 없는데 대충 조건이 맞으니까 결혼을 서두르는 경우'이다. 이런 결혼이 잘못된 선택인 이유. 이런 커플 대부분이 실제로 그럭저럭 살아가지만 혹시라도 서로 알고있던 조건이 크게 어그러지는 경우, 서로를 잡아줄 끈끈한 무언가가 없기 때문에 서로에 대한 불신과 갈등이 커지면서 엄청난 스트레스를 겪게 되고 결국 이혼하게 된다는 것이다. 내가 볼때 이것이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이혼사유가 아닐까 싶다. 가정폭력이니 외도니 하는 문제들도 따지고보면 이런 '애정없는 조건만남'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다.

 

 

 

 

 




4. 그 다음으로 흔한 잘못된 선택이란? '서로의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점이 뭔지 뻔히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로지 사랑의 힘으로 극복할수 있을거라는 유치한 발상으로 결혼을 서두르는 경우'이다. 냉정하게 말해서 사랑의 힘으로 서로의 문제를 극복할수 있는 기간은 대략 2-3년이다. 사랑에는 엄밀히 '유효기간'이라는게 있다 이런 말씀이시다. 그 2-3년의 세월은 서로가 그 문제를 해결하느라 악다구니를 쳐가면서 점차 스트레스로 말라비틀어져가는 그런 기간이다. 이런 커플은 대부분의 경우에서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결국 2-3년내에 이혼하게 된다. 시작이야 어쨌건 그 과정만 놓고 보자면 내가 이제껏 본 커플 중에 가장 불행한 경우라고 할수 있다.

 

 

 





5. 마지막으로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는 큰 이유 중 하나는 '서두른다는 것' 그 자체에 있다. 내가 서두르면 안된다고 말하는 것은 서로를 충분히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해도 늦지 않다는 뜻이다. 특히 나는 미혼남녀들에게 상대의 어떤 한부분을 꼼꼼히 살펴보라고 말하고 싶은데 바로 그 또는 그녀가 어쩌다 화를 낼때 도를 넘는 말이나 행동을 하는지 않하는지이다. 스스로 감정제어가 되느냐 아니냐를 따지는 부분이니만큼 결혼생활을 할때 참 중요해지는 부분이다. 참고되시길 바란다.



 

 












Posted by 버크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