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사연및상담2014. 5. 24. 14:19

 

 

 

 

 

 

사연) 27세. 회계법인 근무 4년차. 같은 직장에 근무하는 유부남 선배에게 좋아하는 감정이 생겨 고민. 평소 업무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남자선배가 있음. 몇달전 해외여행을 다녀온후 그 선배에게 스킨 세트를 선물했는데 선배 와이프가 그 사실을 알고서 심하게 화를 냈다고 함. 그후로 다소 불편한 관계로 지내고 있음. 업무 특성상 늦은 시간까지 회사에 함께 있을때가 많고 자주 보면서 정드는 느낌임. 선배도 K양에게 약간은 마음이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음.

 

 




답변)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사연 잘 읽었습니다. 일단 K양.  물어보고 싶은게 있는데요. 혹시 전에도 비슷한 일이 있지 않았나요. 꼭 유부남은 아니더라도 업무적으로 얽힌 남자선배에게 좋아하는 감정을 느낀 적이 있냐는거죠. 제가 볼때 K양은 자신이 기댈수 있는 듬직한 남자에게 끌리는 타입인 것 같습니다. 그런 타입의 여성에서 이런 일은 드물지 않게 일어날수 있는 일입니다. 사실 저는 K양의 고민. 그리 심각하게 보진 않습니다. K양이 지금 느끼고 있는 연애감정은 아주 소프트한 것으로 현실적으로 골치아픈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때에만 유효한 것일 가능성이 큽니다. 더군다나 K양처럼 남자에게 의존적인 심리를 느끼면서 접근하는 경우 남자의 적극적인 리드가 있지 않고서는 깊은 관계로 발전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니 너무 부담 가지지 마시고 지금 자신이 느낀 감정을 잠시잠깐 지나가는 미풍쯤으로 여기도록 해보세요. 만약 그렇게 여길수 없다면 사연에 나온 것보다 훨씬 더 골치아픈 상황이 당신에게 벌어지는걸 상상해보세요. 아마 사연을 보내신 이유도 혹시라도 자신에게 그런 상황이 벌어질까봐 두려워서 일텐데 아마 본격적으로 걱정이 되기 시작하면 그런 감정쯤은 쉽게 떨쳐질거예요. 당신이 지금 선배에게 느끼는 감정의 무게가 딱 그 정도라고 봐요.

 

 

 

 


그리고 또 한가지. 선배 역시 당신에게 약간은 마음이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죠? 그 마음이 어떤 마음일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선배가 K양을 진지하게 좋아하고 있는 것 일까요. 그렇지 않다는건 아마 본인도 잘 알고 있을거예요. 선배는 K양이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호의적으로 행동하니까 그저 맞관심을 가질 뿐인거죠.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그 선배는 K양을 자신에게 적극적으로 이끄는 행동 같은건 하지 않을 가능성이 커요. 쉽게 말해 책임질 행동은 하지 않으려는거죠. 그러니 여기서 더 나아가면 상처받을 사람은 바로 K양이랍니다. 그 점도 아울러 명심하세요. 이상으로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Posted by 버크하우스